방명록 :: 하이제니의 IT

Guestbook

이 글을 비밀글로
    • 정바다
    • 2018.08.14 16:46 신고
    하이!^0^제니쌤님~~~근강히 잘계시지융?
    여전히 날씨가 ㅋㅋ...한몫을 하네염.
    근데여 질문이...이모티콘배경이 저는 하 양이 좋거등요?
    그래두 되나용? 혹은 색깔이 들어가요, 투명이 아니라요...그래두 되나용?
    이게다....프로가 아니기땜이겠져?히히...지맘대루 하는게 버릇이 되나서...조언좀 부탁드려요
    암래두 카톡창 원바탕색이 제아가들이랑 안맞을듯하여...ㅋㅋ맞춰줘야 하는거즁?그게 앙댄다는...잉잉...ㅋㅋㅋㅋ
    쨋든...늦은 점심두 먹고 션~~~~~하게...삽시당.즐즐함서...
    • 바다님~~ 오랜만이에요~~ㅎㅎㅎ 요즘 너무 덥지요?ㅠ.ㅠ 근데 곧 8월이 끝나간다니 시간 넘 빨라요~~ㅎㅎ 이모티콘 배경에 흰색을 넣어줘도 상관없어요! 사이즈 꽉 채워서 전체를 흰색 배경으로 하셔도 되고, 아니면 일부분만 흰색으로 지정하셔도 되고 바다님 맘대로 하셔도 돼용^^
    • 정바다
    • 2018.07.28 18:17 신고
    하이하이^0^제니쌤님~~~~~~친정하신 답변감사드림당
    *멋진 날씨가 계속되는 가운데....최선다해 즐겁게 살아가려는 줌마 바다입니당ㅋ
    머니머니해두 건강하셔용~~~ 워낙 부업으로 이것저것으로 헥헥대다가 이제 답을 보는...ㅜ
    보내주신 내용은 넘넘 잘이해되융
    우선 좀 정신차리궁 다시 찾아뵙겠숨당
    ~~very nice weather~~ㅋㅋㅋ유휴!!!!꾸벅!!!
    • 바다님 올만이에용!!ㅎㅎ 이해되셨다니 다행이에요~>< 부업도 하시구 많이 바쁘신가봐요~~ 건강챙겨가면서 하셔용:3 남은주말 잘보내세용~~^_^*
    • 김은주
    • 2018.07.05 10:57 신고
    하이제니님. 포토샵 이모티콘에 관하여 님께서 올린 자료로 열심히 공부중입니다.
    답답하고 궁금한 내용이 너무 설명이 잘 되어 있어서 잘 배우고 있어요.
    감사합니다. 님의 자료가 많은 도움이 되고 있어요. 여기저기 자료찾다가, 힘들었는데 님 자료로 수월하게 배우고 있어요. 고맙다는 말씀 전하고자 방명록에 글 남깁니다.^^
    • 안녕하세요 은주님! 말씀 너무 감사해요~~^_^** 도움이 되신다니 너무 다행이에요~^^ 하시다가 헷갈리는 점 있으면 언제든지 물어봐주세요:)
  1. 안녕하세요. 초대장 받고 좀전에 가입했습니다.ㅎㅎ
    포토샵이나 여러가지로 정보많이 보고 궁금한거 있으면 물어볼게여~
    • 정바다
    • 2018.06.30 10:27 신고
    넘 감사한 답글...이제사 펴보는 줌마 바다입니당ㅋㅋ
    마지막 단락글은 이해가 되어요
    '3개의 움직이는 gif 파일을 올릴때엔, 흰색 배경이 아닌 배경은 투명하게 해주셔야해요'라 말씀하심은....
    흰색배경이면 투명하지 않아도 되나융?
    이러케 질문하면서 음....학습지진아같다는 자각이....ㅋㅋㅋㅋ봐주시와옹,원체가 늦어서....ㅎㅎ웃으며 살라구여,스스로에게도ㅎㅎㅎ
    늘감사합니당~~~^^*;;;;;;;;;;;;;

    • 오랜만이에요 바다님~~ㅋㅋ 일단 바다님의 카톡 채팅창의 배경이 기본 하늘색이라고 가정해볼게요. 바다님이 이모티콘에 흰색배경을 만드시면, 채팅창에는 흰색배경이 있는 이모티콘이 나올거에요. 바다님이 이모티콘에 투명한 배경으로 놔두시면(아무런 배경을 만들지 않으면), 채팅창에는 배경색 없이 캐릭터만 보이는 이모티콘이 나올거에요.

      즉 바다님의 질문에 답은 “흰색배경을 원하신다면 흰색 배경을 만들어야합니다” 이해되셨나용~~? 안되셨으면 말씀주세요!^^
    • 정바다
    • 2018.06.07 17:56 신고
    제니쌤님~ 이제 최종...정리해서 올리려구 하는데여,......오픈 스튜디오 가이드에 보면여,...움직이는 이모티콘은 2MB이하로..라는게 있쟎아요 그 칸에 올릴때여 24프레임 이하의 애니로 제작해달라는 지시가 있쟎아여,...거기다가는 흰색배경 GIF로 제작된 애니를 올리는 건가여? 나머지칸에는 21개의 멈춘 투명배경 PNG파일로 올리라는데 그니깐 한 컷의 이미지만 21개올리믄 되는거구여?
    제가 어지간히 이해가 늦어서...ㅎㅎ저두 참 더듬어가는 장애인 체험을...그런 느낌이어융ㅋㅋㅋㅋㅋ
    • 바다님 안냐세요~~^^ 흐르는 물처럼 가는 것 너무 좋아요~ㅎㅎ 오오 드디어 마무리하시는군요!!><

      3개의 움직이는 gif 파일을 올릴때엔, 흰색 배경이 아닌 배경은 투명하게 해주셔야해요!

      21개의 멈춰있는 png 파일을 올릴때엔, 네 맞아요. 말씀대로 움직이지 않는 한 컷의 각기 다른 이미지들을 21개 올리면 되구요.

      왜 이렇게 gif와 png로 다르게 올리는 거냐면, 24개 모두를 움직이는 이미지로 만들기엔 너무 시간이 오래걸리고 힘드니까 카카오 측에서 편의를 봐줘서 "3개만 움직이는걸 보여주고 나머지는 어떤 그림인가만 보여달라" 이러는거에요. 이해가 되셨으면 좋겠어용~^^
    • 정바다
    • 2018.06.07 16:21 신고
    늘 감사드려융 제니쌤님^0^
    키프레임 플레이어 라는 걸 사용방법갈쳐주는 데 까진 찾았어요
    근데 사용료를 내고 다운 받을 싸이트를 찾으니 잘 못찾겠어융ㅋㅋ
    다 학원광고만...ㅎㅎ
    천천히 흐르는 물처럼 가고 있는 줌마 작가 바다입니당ㅋㅋㅋ션한 하루되시길 바래용,꾸벅!!!^^
    • 셔니언
    • 2018.06.01 16:51 신고
    족장님! 셔니언인데요, 부족영토가 지금 임시보호조치 중이에요. 시간이 다 되서말이죠..ㅠㅠ 언제 보실지 모르겠지만 지금 임시보호조치도 5시간정도밖에 안남아서요.. 계속 메시지 드렸는데 알림을 못받으시나봐요..ㅠㅠ 그래서 이렇게 블로그로 찾아뵙게되었습니당....ㅠㅠ 번거로우시겠지만 부족영토 기간 연장 부탁드립니다. ㅠㅠ
    • 정바다
    • 2018.05.25 18:13 신고
    귀여운 주부의 하루 ..ㅋㅋ네여
    • 정바다
    • 2018.05.25 18:11 신고
    흑흑...넘넘 기쁜 소식이여용 제니쌤님~~~감동되서 울거같은ㅋㅋㅋㅋㅋ
    제스딸이 아니라 블러그여...ㅋㅋ
    해상도 찾았어요,글구 ..포토스켚에서 최대15컷까지 넣어봤어요.충분하긴 한데여
    문제가...장면 전환때...툴이 별로 없으니깐여 fade in out을 하느냐구 컷수가 비대해진다눙...
    그거 전에 말씀드린여...귀여운 주부의 일상 카톡 이모티 있쟈나여~~^^ㅋ 옆으로 딩~기절하는 거
    그거랑 그림이 샥 위로 솓았다가 주저앉고 하는거 가능한 툴이 있을텐데여 딘따
    가질수 있으면 그림그릴때 잼있을거 가타여~~~ㅋㅋ혹시 그게 먼지....아심 갈쳐주사와용~~~꾸벅!!!^0^
    • 바다님~~ㅋㅋ 애교가 넘치시와용~~>< 포토샵엔 그런 자동기능은 없는거로 알고있어요! 다 수동작업해줘야합니다. 포토스켑은 사용안해봐서 잘 모르겠네용~~ㅜㅜ 원하는 대답 못드려 지송해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