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이카페

[마이카페] my cafe 초보를 위한 축제 공략 팁 12개 대방출

안녕하세요 하이제니입니다:)

마이카페에서 매주마다 열리는 축제를 위한 팁을 이제 막 축제에 참여하시는 초보분들에게 몇가지 공유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이 방법들은 제가 백지 상태에서 개인적으로 습득한 것이기 때문에 이보다 더 좋은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공동체 신입원분들에겐 많은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본론에 앞서 축제란?

타운공동체에 가입하시면 매주 금요일 저녁에서 월요일 오후까지 열리는 축제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총 6개의 퀘스트를 할 수 있고 루비를 사용해 카페 외관을 업그레이드 시켜주면 완료 가능한 퀘스트 양이 늘어납니다. 혹은 보석 10개씩 지불하여 더 많은 퀘스트를 할 수 도 있습니다. 본인의 타운공동체의 순위에 따라 보상이 주어지고, 타운공동체의 대표가 공동체의 이웃님들에게 보상을 나눠드립니다.

[마이카페] 타운공동체 Galaxias 이웃님 모집중


축제가 열리는 금요일 저녁까지 준비 공략 방법

1. 향신료 모으기: 최대히 많은 향신료를 모아두세요. 스페셜주문은 평일에는 하지 마시고 축제가 열리는 기간에 몰아서 하세요. 특히나 장미와 아니스가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향신료 칸이 모자르지 않는 이상 모두 모아두세요.

2. 전화주문: 아래 스샷과 같이 꾸준히 전화 주문을 완료하여 향신료를 모아두세요.

3. 향신료 주는 직원 고용: 축제기간엔 향신료의 종류와 수가 관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향신료를 매일 주는 직원을 고용하면 좋습니다. 보석이 아닌 돈으로 고용할 수 있는 "향신료 주는 직원"이 나오는지 매번 체크해주시고 나타난다면 바로 고용해주세요! 고용 방법의 예시는 아래 스샷 3개를 참고해주세요.

4. 일반퀘스트 홀딩하기: 축제 열리기 직전의 순간이라면, 아래 스샷과 같이 향신료 메뉴를 요구하는 일반 퀘스트를 완료하지 말고 기다려주세요. 이어서 아래의 "축제 기간 동안 퀘스트 공략 방법"의 10번에서 설명하겠습니다.

5. 전화주문 홀딩하기: 축제 열리기 직전의 순간이라면, 전화주문이 완료됐다해서 "주문배달"을 바로 누르지 마세요! 그리고 축제가 열릴 때 까지 기다려주세요. 이어서 아래의 "축제 기간 동안 퀘스트 공략 방법"의 6번을 실행해주세요!


축제 기간 동안 퀘스트 공략 방법

6. 전화주문 퀘스트 하기: 축제가 시작되었다면 마을로 가서 축제 퀘스트 목록을 봅니다. 퀘스트 중에 아래 스샷에서 나온 것과 같이 완료전화주문 4개 하라는 미션을 "퀘스트 수락" 합니다. 바로 윗 글의 5번에서 주문배달 완료를 하지 않고 기다렸지요?  다시 카페로 돌아가셔서 미리 되어있는 전화 주문을 완료해주시면 1개가 바로 클리어됩니다.

7. 장미/아니스 퀘스트 하기: 이제 향신료를 사용하는 퀘스트들을 하면 됩니다. 모든 스페셜주문은 장미와 아니스 주문부터 들어가기 때문에, 아래 스샷과 같이 장미 퀘스트나 아니스 퀘스트를 수락해주시고 완료해주세요.

8. 다른 향신료 퀘스트 하기: 스페셜주문에서 장미와 아니스 주문을 넘어가면 다른 향신료 주문들이 나올겁니다. 공통적으로 주문하는 향신료가 무엇인지 기억하시고 퀘스트 목록에서 해당되는 퀘스트와 클리어해야 하는 수를 고려하여 하나씩 완료해가시면 됩니다. 참고로 시간이 지나면 손님들이 다시 장미와 아니스를 주문할것이기 때문에 타이밍을 조심해주세요:) 

9. 다른 향신료 퀘스트 팁1: 예를 들어서 넷메그 4개를 판매해야하는 퀘스트를 받은 상황이라 가정해보겠습니다. 손님들이 넷메그 관련 메뉴를 주문 할때까지 기다릴 수도 있으나 또 다른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마을로 가셔서 아래 스샷에서 화살표가 가리키는 얼굴을 클릭하면 향신료 메뉴를 요구하는 전화주문이 추가됩니다.

카페로 돌아가셔서 전화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추가가 되어있을겁니다. 넷메그 퀘스트를 해야하니 아래 스샷에서 보이는 "넷메그 초콜릿 아이스 카푸치노"를 요구하는 주문을 받으셔서 직접 제작하여 전화기를 클릭하면 퀘스트에서 1개가 클리어되는 걸 확인하실겁니다.

10. 다른 향신료 퀘스트 팁2: 4번에 이어서 두번째 방법이 있습니다. 위의 "축제가 열리는 금요일 저녁까지 준비 공략 방법"의 4번에서 일반 퀘스트를 홀딩해 놓고 있었지요? 아래 스샷의 일반 퀘스트를 보면 "바레인 스타일 장미 카다멈 사프란 커피"를 제작하라고 합니다. 카다멈이나 사프란 퀘스트를 진행 중이라면 이 때 제작해서 일반퀘스트를 완료해주세요. 그러면 축제 퀘스트도 함께 완료가 되는 걸 확인하실겁니다.

11. 잠을 자는 동안이나 일 때문에 긴 시간 동안 접속을 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향신료와 같은 손이가는 퀘스트 말고 "25000원 벌기", "아이스크림 주문 완료하기" 와 같은 직원들이 알아서 진행해주는 퀘스트를 수락해주세요.

12. 마지막엔 주사위 퀘스트 하기: 완료 가능한 퀘스트를 1개 남겨놓은 시점에서는 모험하는 퀘스트를 해주는 게 좋습니다. 퀘스트 완료를 못할 상황이 오면 다음 퀘스트를 할 수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를 들어 "마가렛과 주사위를 던져 1400원 얻기"와 같은 모험하는 퀘스트를 해주세요. 모 아니면 도 이지만 마지막 퀘스트이니 실패해도 괜찮습니다:)


 보너스팁: 개인적인 점수도 중요하지만 타운공동체가 축제에서 순위권에 들면 많은 보상이 주어지기에 타운공동체의 점수도 중요합니다. 처음부터 너무 열심히 달리면 경쟁 타운들이 점수를 보고 더 열심히(?) 노력하여 따라잡으려고 합니다. 보통 외국 타운공동체들과 연결되기 때문에 한국 시간으로 월요일 오후가 그들에겐 새벽일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퀘스트 1~2개정도 남겨두시고 축제가 종료되는 시점에 임박했을때에 마지막 퀘스트를 완료하셔서 갑자기 마지막에 퐉! 치고 올라가세요 ㅋㅋ


도움이 되셨나 모르겠네요. 앞으로 또 다른 축제 팁이 생기면 올리겠습니다! 마이카페에 관련된 다른 팁들은 아래 글에서 확인해주세요.

[마이카페 공략] my cafe 초고속 레벨업과 돈벌기 팁 11개 대방출 (1)

[마이카페 공략] my cafe 초고속 레벨업과 돈벌기 팁 11개 대방출 (2)